홍성교육청, ‘2021 중앙 우수제안 국민제안 부문’ 국무총리상
홍성교육청, ‘2021 중앙 우수제안 국민제안 부문’ 국무총리상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2.01.1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홍성 김경호 기자]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1 중앙 우수제안 국민제안 부문’에서 홍성교육지원청 소속 조** 교사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앙 우수제안 제도는 행정안전부에서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대국민 정책 제안 제도로 지난 1년간 국민과 공무원이 제출한 정책 제안 중 최고의 제안을 선정하는 제도로, 올 해는 약 10만 건의 제안 중 30건의 국민제안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조 교사는 “학생들이 학습이나 과제를 위한 통계자료를 수집할 때 단순히 인터넷 검색을 통한 부정확한 통계자료를 활용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해, 초등학생도 통계청 누리집에 접속해 손쉽게 원하는 통계자료를 찾을 수 있는 학생 전용 통계자료방이 생긴다면 학습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서 공모전에 참여하게 됐다”며, “통계청은 이번 제안으로 국가통계포털(KOSIS) KIDS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손쉽게 통계자료를 찾고,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통계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들었다”고 전했다.

김성수 교육장은 “조 선생님을 비롯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홍성교육지원청 또한 학교의 교육력 강화를 위해 모든 교육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