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2.01.1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체육·직업체험·직업실습 중심 프로그램 개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지역사회 참여·여가활용 능력 신장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투데이충남 세종 이지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54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세종시 내 다양한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해 실시되는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지난 1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음악놀이 △미술 △레고 △도예 △컴퓨터(3D모델링, 영상편집)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방송댄스 △운동재활 △볼링 등 체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컴퓨터 ITQ자격증 △제과제빵 △바리스타 △쇼콜라티에 등 직업체험·직업실습 중심의 프로그램도 편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계절학교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전문 강사와 함께 문화예술·체육·직업체험·직업실습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참여와 여가 활용 능력을 신장하고, 궁극적으로 진로 설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컴퓨터 자격증반을 통해 직업기초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보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의 잠재력과 적성, 특기를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다양한 사회문화·직업체험·특기·적성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건강하고 특별한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