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 아산시설관리공단과 함께 프로그램 운영
아산교육청, 아산시설관리공단과 함께 프로그램 운영
  • 장기승 기자
  • 승인 2022.01.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투데이충남 아산 장기승 기자]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21학년도 9월부터 유, 초, 중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방과후 운동발달 프로그램으로 수영과 특수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2 겨울방학에도 다양한 체육활동에 대한 학부모 요구 증가와 장애학생 운동발달 능력 향상 및 신체·정서적 발달을 위해 겨울방학 방과후 운동 발달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22 겨울방학 방과후 운동발달 프로그램은 정해진 모집 인원보다 프로그램 신청 인원이 초과해 참여 학생 추첨, 프로그램 설명회 등의 맞춤형 지원이 이뤄졌다.

이러한 방과후 운동 발달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아산교육지원청의 특수교육에 대한 새로운 정책 방향 수립, 교육 수요자에 대한 충분한 의견 수렴 그리고 여건 조성을 위한 지역 관계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3박자가 조화롭게 이뤄졌기 때문이다.

이에 20일 아산교육지원청은 수영 프로그램 여건 조성에 아낌 없는 지원을 하고 있는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팀(교통체육부장 유경남 외 2명)을 초청하여 간담회 및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산시설관리공단 유경남 교통체육부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방과후 운동발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특기, 적성 계발 그리고 여가활용 능력 신장 등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 여건을 지원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서 고무적이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앞으로도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교육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