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지역·재난 특성 고려한 맞춤형 소방차 보강
충남소방, 지역·재난 특성 고려한 맞춤형 소방차 보강
  • 석지후 기자
  • 승인 2022.01.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전문진화차 등 맞품형 소방차 11종 62대 보급
지역 수요 및 재난 특성 고려… ‘골든타임’ 확보 노력
산불전문 진화차/충남소방

[투데이충남 내포 석지후 기자] 충남소방본부는 25일 품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산불전문진화차 등 지역 맞춤형 소방차 11종 62대를 보강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강하는 소방차 중 지역 여건을 고려해 신규 배치되는 차량은 △산불전문진화차 △소형사다리차 △음압구급차 △항공견인차 등 7종 10대이다.

기존 운용 중인 차량 중 내용연수가 경과한 소방펌프차와 구급차 등 4종 52대는 소방관들의 안전한 출동 및 재난현장 도착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교체한다.

첨단장비 중 산불전문진화차는 최대 45도의 급경사 산악지역 이동과 자체 유압 시스템을 이용해 이동 중에도 고압 방수가 가능한 차량이다.

이 차량은 계룡산국립공원이 위치한 공주소방서와 칠갑산 등 산악지대가 많은 청양소방서에 각각 1대씩 배치될 예정이다.

좁은 도로와 주‧정차 차량으로 고가사다리차 접근이 어려운 아파트 화재 등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소형사다리차 1대도 보강된다.

코로나19 등 감염병 환자 이송체계 강화를 위한 음압구급차 3대와 보다 빠르고 안전한 소방헬기 출동을 돕기 위한 항공견인차 1대도 배치된다.

이상권 소방본부 회계장비팀장은 “올해 소방차량 보강 사업은 도내 시군의 소방수요와 재난 특성을 우선 고려했다”며 “가능한 빠르게 현장에 배치할 수 있도록 행정절차 진행에 속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