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충남도지사 예비후보, “중앙 아닌 시민 삶 위한 도지사 될 것”
복기왕 충남도지사 예비후보, “중앙 아닌 시민 삶 위한 도지사 될 것”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4.0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천안시 국가균형발전 중추도시 성장 4대 로드맵 발표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는 3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치분권시대 도지사로서 실제 현장에서 시민의 삶을 바꾸고 소통하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천안시 4대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복기왕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은 천안이 대한민국의 경제중심, 전국 최고의 역동적 도시로 도약할 희망을 주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선도지구 및 클러스터 조성 ▲국립축산자원개발부(종축장)와 중부농축산물류센터 개발 ▲버스공영제 단계적 실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원도심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4차 산업혁명 선도지구 및 클러스터 조성은 문재인 정부의 지역공약인 천안아산 역세권 R&D 집적지구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의 시행을 앞당기고 당진-천안 고속도로, 대산항-당진항 인입철도 등 연계 교통망을 조기 확충한 다음, 이를 향후 한중철도까지 연결해 천안을 비롯한 충남 서북부를 동북아 경제와 물류의 중심으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국립축산자원개발부는 미래기술융합센터 테스트베드 구축을 위해 조속한 이전을 추진하고, 중부농축산물류센터는 신기술 개발 중심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창업인재육성 플랫폼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버스공영제 단계적 실시는 마중버스, 마중택시 등에 대해 우선 농촌지역과 대중교통 접근이 어려운 지역을 이용수요에 따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면서 대중교통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통한 원도심 활성화는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천안 역세권과 남산지구의 도시재생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지원하고 지역청년이 주도하는 창의혁신센터로서의 새로운 모델을 만든다는 구상이다.

복기왕 충남도지사 예비후보는 “자치분권시대의 도지사는 중앙에 줄 서서 보조금과 지원을 받아내는 사람이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시민의 삶을 바꾸고 소통하는 도지사여야 한다”며 “시·군 위에 군림하지 않고 지역의 개성 있는 발전을 조력하는 도지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천안아산행정협의회를 통해 시내버스공동요금제 등 구체적인 성과를 내는 등 천안과 아산이 형제의 도시가 되도록 노력했다. 앞으로 남아있는 택시영업권 등 지역현안도 행정협의회로 원만히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천안과 아산의 상생 협력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