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수 국회의원 후보, 천안피움 6대공약 발표
이창수 국회의원 후보, 천안피움 6대공약 발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6.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수 자유한국당 천안 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는 7일 오전 ‘천안피움 6대 공약’을 발표하고 선거 중반 표심잡기에 나섰다.

앞서 ‘천안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와 ‘중구청 신설, 지방일괄이양법 제정’ 등 2대 핵심공약을 발표한 데 이은 두 번째 발표다.

이 후보 캠프측은 “8대 핵심정책공약은 예비후보 공보물에도 실렸듯 어느정도 공개돼 있던 것이지만, 언론을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자 별도의 발표시점을 조율하고 있었다”며 “내일 사전투표를 앞두고 있어 나머지 6대 공약을 한번에 발표하기로 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창수 후보는 “피어나는 천안경제, 활짝웃는 천안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재원대책까지 섬세하게 지킬 수 있는 공약을 개발했다”며 “이제 시작되는 사전투표에서 천안의 아들, 2번 이창수를 선택하시면 약속은 모두 지켜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맘 편안한 천안… 주/야간 아이맘센터,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공공 와이파이(WiFi-Free)‧아파트밀집지 공공주차타워 설립… 삶의 질 UP

▲수영장‧사우나 스포츠시설과 공공형 키즈카페에 도서관형 북카페 결합 남부 복합 스포츠‧커뮤니티센터 설립

▲“기재부 예산편성지침 맞추고 중앙당 우선예산배정 분야 공약개발

연간 5.7% 연간예산 증가분, 세출구조조정으로 재원 마련”

이 후보는 “6.13선거가 대형이슈에 묻혀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난 2016년 총선출마시 그리고 이후에도 지역과 소통하며 연구해왔던 공약”이라며 “기재부의 예산편성지침과 중앙당 차원의 최우선배정 예산 등을 고려해 지킬 수 있는 공약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연간 5.7%이상 증가하는 예산 증가분 약 24조원 최우선배정과 유사중복사업 통폐합, 전시성 예산 정비 및 SOC 완료예산 등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공약추진 예산을 확보할 것”이라고 구상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