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자살예방 유관기관 실무자 협의체 운영
예산군보건소, 자살예방 유관기관 실무자 협의체 운영
  • 석성진기자
  • 승인 2015.07.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민.관.경 16개 기관 자살예방 실무자로 구성된 협의체 운영

예산군 보건소는 자살예방 및 자살감소를 위해 민.관.경 16개 기관의 자살예방 유관기관 실무자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협의체는 지난 2013년도부터 관내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우체국, 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센터 등 민.관.경 16개 기관의 실무자들로 구성돼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최근 2년간 경찰서 집계 관내 자살자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자살자 40명 중 남성이 31명 여성이 9명으로 집계됐으며, 올해 1분기에도 자살자 11명 중 남성이 8명 여성이 3명으로 남성의 자살이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자살 원인을 살펴보면 신체질병 18명, 우울증 9명, 경제문제 8명 등 신체질병에 의한 자살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30일 보건소 정신건강증신센터에서 열린 협의체 회의에서는 이 같은 관내 자살현황 분석을 토대로 고위험군 자살예방을 위한 민.관.경의 역할과 공동대응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이를 위한 해결 방안 등을 토론 자살률 감소를 위해 상호간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예산군 보건소는 자살위기 상담전화(1577-0199)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자살이나 정신건강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은 보건소 내 정신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339-8058)로도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에도 관내 기관과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