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갈 곳 잃은 학교급식 농산물 판로확보
[아산] 갈 곳 잃은 학교급식 농산물 판로확보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0.03.0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교육청·시민 등
착한소비 캠페인 발 벗고 나서
밴드 등 SNS로 퍼져나가는 홍보. 아산시 제공
밴드 등 SNS로 퍼져나가는 홍보. 아산시 제공

 [투데이충남 아산/조정일 기자] 아산시와 교육청 등은 개학연기로 판로가 막힌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을 팔아주기 위해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학교 개학연기가 추가로 이어져 40곳의 학교급식용 농산물 생산농가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전 직원이 동참하고 있다.

 시는 3일부터 저장성이 길지 않은 시금치, 얼갈이, 아욱, 근대, 대파, 오이 등을 중심으로 꾸러미를 구성해 시청과 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판매에 들어갔다.

 아산원예농협이 동참의사를 밝히고, 지역 아파트단지 및 마을단위 밴드 등 SNS를 통해 급속도로 홍보가 되면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4일에는 시청 구내식당 구매를 확대하고 송악면 주민, 탕정트라팰리스 아파트 단지 등 지역 주민공동체 스스로 공동구매를 추진하고 있다.

 김경애 배방보건지소 주무관은 “코로나19로 외식도 못하고 길어진 방학동안 아이들도 집에서 밥 먹는 횟수가 늘어 반찬걱정이 되던 중에 친환경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식사를 하면서 농가의 고통도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정규 유통지원과장은 “학교급식용으로 재배된 농산물의 책임판매를 고심하던 중 내부직원용으로 홍보를 시작하게 됐다”며 “흔쾌히 친환경 농산물을 주문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