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명품시책 경진대회 개최
[공주]시, 명품시책 경진대회 개최
  • 석용현 기자
  • 승인 2020.12.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심사 통과한 6건 시책, 온라인 설문

[투데이충남 공주/석용현 기자] 공주시가 올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시책을 선정하는 ‘2020년 올해의 명품시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최근 이를 위해 주민추천 등을 거쳐 접수한 총 35건의 시책을 대상으로 공주시 시정조정위원회 및 정책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주민체감도와 창의성, 효율성 등 5개 항목에 대한 1차 평가를 실시했다.

1차 평가를 통과한 6건의 명품시책은 △공주시민 절반이 사용하는 충남 최초 모바일 상품권 ‘공주페이’ △유구 색동수국정원 조성 △카카오톡 민원접수창구 운영 등이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주 알밤한우 경쟁력 제고 △청소년 전용카페 ‘청춘1318’ 조성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공모 선정 등이 이름을 올렸다.

시는 6건의 시책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민과 시청 공무원의 공감을 가장 많이 받은 명품시책 순서대로 최우수와 우수, 장려상을 수여하며, 온라인 투표에 참여한 시민 10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최덕근 기획담당관은 “올 한 해 동안 빼어난 성과를 거둔 시책을 선발·시상해 시책을 추진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둔 명품시책을 적극 발굴해 시정발전을 도모하고 시정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