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예술고,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천안]예술고,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 장기승 기자
  • 승인 2021.04.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년 특성 맞는 진로컨설팅 실시

[투데이충남 천안/장기승기자] 충남예술고등학교는 2021학년도 1학기 학년별 맞춤형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진로컨설팅을 3~4월에 걸쳐 각 학년의 특성에 맞게 3회 실시했다.

모든 행사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 안내 및 발열체크, 거리두기를 준수해 진행됐다.

행사의 내용으로 2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한 설명회는 2023년 대입변화의 내용과 서울대 교과 이수 기준 변경, 학교교육과정의 이해를 중심으로 진행됐고, 3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한 설명회는 담임교사 및 전공지도교사와 대학 진학준비에 대한 심층 상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1학년 학부모 대상 설명회에서는 신입생들의 학교적응과 생활지도 방향, 학교교육과정의 주요 내용, 대학입시 전형의 주요 변화 내용, 진학 준비를 위한 학교생활, 자녀들의 방과 후 실기 수업 참관 및 전공 실습실 알아보기를 등의 내용이 있었다.

또한 학교 교육 비전인 재능과 인성을 겸비한 덕승재를 실현하기 위해 학교공동체의 인식과 동참의 중요성을 학교장의 인사에서 공통적으로 안내했다.

총 23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자녀의 학교생활과 진로진학준비에 대한 상담을 통해 즐겁고 안전하며, 인성을 갖춘 미래 예술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학교 교육 활동에 공감을 했으며, 더욱 발전될 충남예술고등학교의 미래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