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국회도서관, MOU
[세종]교육청-국회도서관, MOU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4.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정보의 공유 및 독서문화 확산
학교서 디지털 자료 무료 이용 가능
6일,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현진권 관장이 지식정보 공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세종시교육청
6일,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현진권 관장이 지식정보 공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세종시교육청

[투데이충남 세종/이지웅기자] 세종시 교육공동체가 국회도서관의 자료를 방문없이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지난 6일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국회도서관과 지식정보의 공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최교진 교육감, 현진권 관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국회전자도서관의 원문DB 등 자료 이용 확대 △세종시교육청 교원의 직무연수 지원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시교육청 소속 각 학교도서관에서 ‘협약기관 PC인증 아이디’를 제공받아 학생 및 교직원이 국회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방대한 양의 디지털 자료를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지식정보 기반의 핵심인 국회도서관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학생과 교직원들의 지적 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회도서관은 현재 2억 5000만 면 이상의 디지털 지식데이터를 보유한 국가 최고의 전문·학술정보 서비스 기관으로, 2300여 개의 국내외 기관과 학술정보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지난 2018년 7월 1일부터 저작권이 있는 자료의 이용에 따른 도서관 보상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