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합덕고,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 센터 선정
[당진]합덕고,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 센터 선정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5.13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추진...소규모 학교 과목 선택권 보장
합덕고는 교육부 추진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 센터 선정됐다. 사진/당진교육지원청 제공
합덕고는 교육부 추진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 센터 선정됐다. 사진/당진교육지원청 제공

[투데이충남 당진/김영민 기자] 당진 합덕고등학교는 ‘2021 에듀테크(Edu-tech) 활용 교육혁신 시범사업’ 대상교에 선정되어 교육부 예산지원 5억여원을 지원받게 됐다.

교육부는 심사를 통해 전국에서 21개 고등학교를 선정 발표했고, 그 중 합덕고등학교가 온라인 공동교육거점센터 대상교로 선정 됐다.

‘에듀테크 활용 교육혁신 시범사업’란 교육부에서 미래형 고교교육 모델 구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에듀테크(Edu-tech)를 활용한 교수·학습 혁신, 공유학습체제를 운영 하는 시범사업이다.

합덕고등학교는 거점학교 내 교육소외지역 또는 소규모 학교의 학생들이 더 넓은 과목 선택권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과목의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임명진 교장은 “합덕고등학교가 ‘에듀테크(Edu-tech) 활용 교육혁신 시범사업’ 대상교에 선정됨에 따라 소규모 학교 또는 교육소외지역의 학습선택권을 더욱 확대하고, 농어촌 교육격차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며 또한,"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시행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이 차질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에듀테크 활용 선도 고교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