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실시
[대전] 서구,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실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6.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 4716개소 대상, 오는 14일부터 내달 30일까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포스터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포스터/대전시

[투데이충남 대전/이지웅 기자] 대전 서구는 오는 14일부터 내달 30일까지 관내 사업체 2만 4716개소를 대상으로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한다.

경제총조사는 산업 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파악해 국가 및 지역의 주요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5년마다 실시하는 국가 기본 통계조사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영업 기간 등 37개 항목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조사와 비대면 조사(PC, 모바일 등)를 병행한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전자상거래 등 물리적 사업장이 없는 사업체까지 조사대상에 포함했으며, 사업체의 규모와 업종 등에 따라 전수조사와 표본조사를 병행함으로써 현장 조사 규모를 축소해 사업체의 응답 부담을 낮추었다.

온라인 조사는 내달 9일까지 경제총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면 되며, 대면 조사는 온라인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사업체를 대상으로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진행할 예정이다.

대면조사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휴대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확보된 자료는 각종 정책 및 연구 기초 자료로 제공되는 등 가치를 계량화하기 어려울 만큼 사회적으로 커다란 효용을 가져온다”며 관내 사업체의 적극적인 조사 협조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 통계상황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