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 청미목장 공동수업&별축제 개최
[청양]교육지원청, 청미목장 공동수업&별축제 개최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1.06.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청양/최태숙] 청양 청남초등학교는 지난 23일 4~6학년 60명을 대상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청미목장(청남, 미당,목면, 장평초. 이하 청미목장)  공동수업과 별축제를 청남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

공동수업은 청양교육지원청 4권역 청미목장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4학년 미술 수업 ‘스마트패드로 환경을 생각하는 그림 그리기’ 5학년 성교육 ‘내 몸을 소중히 지키기’ 6학년 과학 수업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충남도교육청 관계자도 내교해 4개교 학생들의 공동수업을 지켜보며, 작은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오후 충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의 주관으로 별축제가 시작,  Starry Night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가 알고 있던 실제 별자리의 모습과 위치를 생생히 관찰했으며, 특히 태양계 행성을 확대해 보여 주며 설명을 진행할때 학생들의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이어서 학년별로 별자리컵 만들기, 달위성 만들기, 망원경 만들기 등의 부스체험을 했다.

해가 진후 과학교육원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천체망원경의 원리와 사용법을 알려주며, 3대의 천체망원경으로 거친 달 표면을 살피고 우주와 별에 대한 원리를 설명해주고 학생들은 궁굼한 것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참가한 목면초 5학년 학생은 “과학책에서만 보던 별을 실제로 관찰하니 정말 신기했어요”라고 말했다.

윤복자 교장은 “학생들이 공동수업과 별축제를 통해 작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넓은 세계와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