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추사기념관, 추사학당 수강생 作 ‘민화특별전’ 개최
[예산] 추사기념관, 추사학당 수강생 作 ‘민화특별전’ 개최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1.07.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화, 추사(秋史)의 세계를 품다
추사학당 추사민화 수강생 작품(왼쪽), 추사민화를 이용한 소품 전시(오른쪽)/예산군

[투데이충남 예산/이예슬 기자] 예산군 추사기념관에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추사기념관 앞마당과 1층 로비에서 추사학당 수강생들의 민화 특별전을 개최한다.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추사고택팀에서 운영하는 추사학당은 후학 양성에 큰 힘을 쏟은 추사 선생의 정신과 학문적·예술적 가치를 계승하고자 2015년 예산읍 추사의 거리에 건립됐다.

학당은 건립 이후 꾸준히 군민의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전통 문화 계승 및 추사 선생의 업적을 이어나가는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해오고 있다.

추사학당의 상반기 강좌는 총 9개로 진행되었으며, 강좌명은 대금, 한국화, 어반스케치, 추사서예, 문인화, 코바늘, 추사민화, 도자기(핸드페인팅), 추사체 이다. 그중 추사민화 수강생의 작품을 모아 이번 특별전을 개최하게 됐다.

추사학당 관계자는 “민화는 민중 속에서 태어나고 같이 호흡하면서 내면에는 독특한 미의식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특별전시회를 통해 추사학당 수강생들의 작품에 표현된 추사 선생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추사기념관 앞마당에서 민화 작품 20여 점이 전시되며, 추사기념관 1층 로비에서는 민화 작품을 토대로 제작된 머그컵, 도마 등 생활 소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특별전이 개최되는 추사기념관은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방문객은 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