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여름방학 학생 승마체험 추진
[예산], 여름방학 학생 승마체험 추진
  • 임미성 기자
  • 승인 2021.07.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 대상 비용 70% 지원
승마체험 진행 모습 / 예산군
승마체험 진행 모습 / 예산군

[투데이충남 예산/임미성기자] 예산군은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신체 발달 및 심신 단련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2차 여름방학 학생 승마체험 사업’을 27일부터 추진한다.

군은 학생들이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말과 더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가운데 새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 잠재적 승마인구를 발굴하기 위해 승마체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학생 승마체험 사업에는 기금 30%, 도비 12%, 군비 28%, 자담 30%로 총사업비 1억 1200만원이 투입된다.

군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신청접수를 받아 초등학생 161명, 중학생 27명 총 188명을 선정했으며 1인당 10회의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27일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 승마체험에는 기존의 방과후 체험에서 오전 오후로 나눠 승마체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시간을 확대 운영한다.

승마체험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군은 학생들이 승마장과 체험일정을 조율해 10회까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아울러 승마체험을 진행하는 오케이웨스턴승마클럽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안전하고 효과적인 승마체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승마는 좀처럼 접하기 힘든 운동이지만 승마체험을 통해 청소년 체력증진 및 정서안정을 도모하고 승마인구 저변을 확대하고자 추진되고 있다”며 “해당 사업에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