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청, 생태·환경교육 특수분야 직무연수
[서산]교육청, 생태·환경교육 특수분야 직무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7.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서산/이지웅 기자]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29일 천리포수목원 에코힐링센터, 밀러가든에서 초·중·고 희망 교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15시간(1학점) 2021학년도 생태·환경교육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2일 동안 실시된 이번 연수는 자연생태 환경교육 방법, 생물 다양성의 이해, 학교 숲 가꾸기, 밀러가든에서 알아보는 식물이야기, 우리 꽃 우리나라 나라꽃 무궁화, 멸종위기 식물, 생태공예 등에 대해 천리포수목원의 전문 강사풀을 활용해 강의와 실습으로 실질적인 생태 교육에 대한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무궁화, 호랑가시, 목련, 동백 등 여러 가지 식물을 직접 만나보고 강의를 들으면서 생물 다양성의 가치를 배웠고 생태 자원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2학기에는 기후 위기, 환경문제에 당면한 우리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생태환경교육에 더욱 힘써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산교육지원청은 해유(YOU) 에코 환경교육으로 환경사랑 동아리 운영, 역량강화연수, 찾아가는 환경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탐사, 서산생태·환경교육자원 자료 개발 등 365 환경사랑 실천 및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