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태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1.07.3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태안/신현교 기자]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태안 관내 초, 중, 고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참가 희망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창의요리, 원예)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여름방학과 2학기로 이어지는 기간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 공백기로 인한 부모의 양육 부담 최소화와 잠재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6일과 27일에는 학생들이 크로와상 샌드위치와 푸실리 냉 파스타를 만드는 창의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오감을 이용한 감각적 체험과 대소근육 및 신체의 협응력 등을 경험했다.

 지난 29일과 30일에는 채소와 식용 꽃을 이용한 카나페와 모히토 만들기, 향기 나는 꽃들로 토분을 꾸미는 원예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재료인 식물과 흙의 색, 향, 촉감을 경험하는 활동 속에서 자연스러운 자기표현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태안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개별맞춤형 지도 및 코로나19 방역 등을 지원해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방학 중 운영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흥미와 경험 중심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의 잠재능력을 향상시키고, 보호자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