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충남 사회조사’ 실시
[계룡]시, ‘충남 사회조사’ 실시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1.08.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690가구
2021 충남 사회조사 홍보 이미지 / 계룡시
2021 충남 사회조사 홍보 이미지 / 계룡시

[투데이충남 계룡/조정일 기자] 계룡시는 이달 2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4일간 관내 690가구를 대상으로 ‘2021 충청남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충청남도 사회조사는 충남의 사회적 상태를 양적 및 질적 측면에서 측정해,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지역 맞춤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각종 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해 충청남도와 15개 시·군이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통계조사이다.

조사방법은 조사기준일인 올해 8월 23일 현재 표본가구로 선정된 690가구를 대상으로 인터넷조사와 방문조사가 병행 실시될 예정으로 인터넷 조사를 희망하는 가구원은 나라통계에 접속해 인터넷조사 참여 바로가기를 클릭 후 가구선정 통지서에 기입된 참여번호와 비밀번호로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조사항목은 15개 시·군 공통항목과 각 시·군별 특성을 반영한 특성항목으로 구분되며, 공통항목으로는 △가구와 가족 △교육 △건강 △안전 등 12개 영역 50개 항목이 있으며, 계룡시 특성항목으로는 △생활만족도 △시 발전방향 △청년 정책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등 5개 항목에 총 55개 항목을 조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조사 시행시 조사원은 매일 발열체크, 각 가구 방문 전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조사 내용은 통계법에 따라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고 통계목적 이외에는 이용되지 않는 만큼 조사요원증을 패용한 조사원 방문 시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회조사 관련 문의사항은 기획감사실 인구통계팀 또는 통계상황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