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마을활동가 아카데미’ 운영
대전 서구, ‘마을활동가 아카데미’ 운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08.2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주도의 마을성장 이끌어갈 전문활동가 양성 교육
대전 서구는 지난 24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2021년 마을활동가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 서구청
대전 서구는 지난 24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2021년 마을활동가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 서구청

[투데이충남 대전/이지웅 기자] 대전 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공동체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을활동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2021년 마을활동가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2019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한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서, 올해는 마을활동가 기본교육 수료생 중 35명의 희망자를 모집하여 멘토급 양성을 위한 심화 과정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총 11강좌로 진행되며, 마을교육연구소 주관으로 지희숙 강사를 초청하여 실습과 현장강의를 방역지침을 준수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4일 개최된 개강식에는 윤여각 한국방송통신대학 교수를 초빙해 “마을공동체와 실천연구”라는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마을활동가들의 활동방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서구는 자치분권 선도도시 구현을 위해 모든 동에 주민자치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며, “진정한 주민자치 정착을 위해서는 마을활동가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이번 과정을 통해 양성된 활동가들의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