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공업고, 기업면접박람회 개최
서산공업고, 기업면접박람회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1.12.1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과 기업 간 사전탐색

[투데이충남 서산 이지웅기자] 서산공업고등학교에서 지난 9일 2022학년도 화학공업분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학생(7기) 41명을 대상으로 기업면접박람회(잡마켓)를 개최했다.

기업면접박람회는 도제 참여학생과 참여기업 간 사전탐색 과정을 통해 미스매칭으로 인한 중도탈락을 방지하고 적성과 진로에 맞는 기업을 찾아 장기근속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및 개별 부스와 가림판을 활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서산공업고등학교 화공도제센터 참여기업은 화학물질분석 6개, 플라스틱압출제품제조 11개, 도료제조 1개로 총 18개의 충남·충북 지역의 기업이 참여했다. 그 외에도 서산공업고와 연계해 화학물질관리 분야의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에 참여하고 있는 혜전대학교와 일학습병행 설명을 위한 한국산업인력공단, 일학습 전문지원기관인 대전 및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도 함께했다.

예비도제 학생인 김서균 학생은 “도제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서산공업고등학교 화학공업과에 입학했는데, 2학년 도제를 시작하기 전 기업견학을 하고 기업면접에 응시한 것이 도제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매칭 희망 기업 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 담당자 분들과 면접을 하며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도제 학습근로자로서 전공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보선 교장은 “서산공업고 화공도제 참여학생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현장 맞춤형 우수인재로 첫걸음을 내딛었다. 앞으로 도제 교육과정의 체계적인 실무 훈련과 직무별 맞춤 전공교육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지닌 우수 인재로 성장하리라고 생각한다”며, “또한 지속적으로 학교와 학생과 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참여학생과 기업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도제교육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