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고, ‘선배와의 만남’ 개최
서천고, ‘선배와의 만남’ 개최
  • 류신 기자
  • 승인 2022.01.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합격 선배들과 이야기하는 만남의 장 마련

[투데이충남 서천 류 신 기자] 서천고등학교는 방학을 앞두고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학년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지금, 대학에 합격한 고3 학생들과 1, 2학년 학생 간에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2학년 1학년 순으로 개최됐으며 각 분야와 학과에 합격한 고3 학생들을 모아 반에 배정하고 각 진로 분야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참여해 이야기를 듣고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후배들을 위해 간담회에 참여한 고3 학생들은 PPT를 만들어 과목별 공부방법과 생활기록부의 세부 특기사항을 위한 활동,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응용소프트웨어와 사이트 등을 소개했으며 정시를 준비하는 방법, 면접에서 중요한 점과 자신의 경험담, 대학에서 원하는 인재상 등을 들려주는 등의 의미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후배들 역시 적극적으로 선배들에게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방법, 평소 학교생활에 대한 조언, 대학에 합격하기 위한 팁, 대학에서 보는 자기소개서와 면접, 대입에 유리한 전형 등 평소 궁금하던 점들을 질문하며 답변을 듣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간담회에 참여한 1학년 신환섭 학생은 “대학 진학을 위한 최신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유익했고, 학교생활에 대한 조언들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나도 목표하는 대학에 진학해서, 선배로서 이런 뿌듯한 자리에 서고 싶다”고 밝혔다.

3학년 송원근 학생은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후배들의 목표가 구체적이고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어서 놀랐다. 이렇게 후배들과 만나 조언을 들려줄 수 있어서 즐겁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