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국민행복 민원실 이어가
홍성, 국민행복 민원실 이어가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2.01.1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일일 친절리더 교육

[투데이충남 홍성 김경호기자]  홍성군 민원실이 지난해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국민행복 민원실’로 지정받은 후 2022년은 매주 일일 친절리더 교육을 통해 새롭게 각오를 다지고 있다.

홍성군 민원지적과는 고객이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민원 업무 담당자 및 민원지적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민 섬김 행정을 실천코자 매주 수요일 오전 08시 40분 직원들이 일일 친절 리더가 되는 친절 교육을 시행한다.

보통 친절교육은 강사나 부서장들로 교육을 진행하고 이뤄지지만 홍성군 민원지적과는 팀장부터 신규직원까지 일일 친절 리더가 되는 교육을 통해 친절 관리자가 된다. 직원들은 친절리더 교육은 민원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친절 정신 함양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된다고 한결같이 말하고 있다.

일일 친절리더 교육은 친절구호 제창, 친절명언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신속한 민원처리와 친절한 태도,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복창하고 다짐한다.

민원실을 찾은 한 이용자는 “홍성군 민원지적과 직원들의 환한 미소와 웃음에 기분이 좋았고, 친절한 민원 안내에 한 번 더 신뢰를 느낄 수 있었다”라며 민원실의 달라진 모습에 만족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