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청, 고등학교 설명회 진행
예산교육청, 고등학교 설명회 진행
  • 임미성 기자
  • 승인 2022.08.3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맞춤 진로진학지도 위해

[투데이충남 예산 임미성 기자]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30일 “2023학년도 내고장학교 다니기 진로진학지도를 위한 고등학교 설명회(이하 학교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학교설명회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고등학교 진로진학지도를 돕기위해 중학교 3학년 담임과 학년부장,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 실시된 예산군 고등학교 진로진학협의체의 요청에 의해 실시된 이번 학교설명회는 예산 7개 고등학교의 입시 전형 요강,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대입지도 현황과 취업현황 등을 설명해 중학교 교사들의 고등학교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설명회를 통해 예산 중학교의 우수인재가 타시군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고, 내고장학교를 다니며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고입업무 담당자들이 네트워크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

예산에는 특성화고 2교(예산전자공고, 예산예화여고)와 일반고 5교(예산여고, 덕산고, 예산고, 대흥고, 삽교고)가 있으며, 2023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정원은 856명이다.

고입설명회에 참석한 한 중학교 교사는 “교육경력이 짧고 예산지역 출신이 아닌 교사로 중3 담임을 맡아 진학지도를 해야하는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학교설명회를 통해 예산에 있는 고등학교들의 특성을 제대로 알게돼 학생들 개개인에게 맞춘 진로진학지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