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동문초, 2학기 장애인식개선 및 인권교육 운영
서산 동문초, 2학기 장애인식개선 및 인권교육 운영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1.1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동문초등학교는 지난 7일~11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생각과 태도를 기르고,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임을 알게 해 ‘긍정적인 인성’을 기르고자, “2022학년도 2학기 장애인식개선 및 인권교육”을 운영한다.

인간의 존엄성과 다양성을 이해함으로써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장애인식개선 관련 영상과 특수학급 소개 영상을 시청할 예정이다.

전교생 대상으로 ‘다르다는 건 중요하지 않아’와 1~2학년 ‘모두의 놀이터’, 3~4학년 ‘달라도 내 친구’, 5~6학년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작품-장애, 편견을 넘어 이해로’라는 영상을 시청한 후, ‘차이 존중, 배려, 공감’ 등의 내용이 담긴 N 행시 짓기를 한다. 1~2학년은 “친구, 모두”, 3~4학년은 “다르다, 내친구”, 5~6학년은 “할 수 있다, 배려(여)해요”다.

각 학급 담임이 우수작품 중 3명을 선정한 후, 작품과 학생명단을 각 학년 부장이 취합해 제출하고, 시상은 각 학급에서 담임이 한다. 우수작품은 급식실 앞에 전시할 예정이다.

남기윤 교장은 “장애인식개선 및 인권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타인에 대한 존중과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고, 인권 존중의 중요성과 모든 사람의 인권을 존중하는 태도를 지니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