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성연중, Wee클래스에서 '토닥토닥 마음약국' 운영
서산 성연중, Wee클래스에서 '토닥토닥 마음약국' 운영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1.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시 성연중학교는 지난 21일부터~25일까지 쉬는 시간과 점심 시간, 방과후 시간에 본교 내 Wee클래스에서 ‘마음약국’을 운영했다.

마음약국은 또래상담자가 상담 희망자의 고민을 들어주고 고민 해결 처방전과 함께 응원 메시지와 약을 처방해주는 활동으로 학교폭력 피해학생 치유를 위한 원스탑(One-Stop) 종합지원서비스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또한 참여학생은 자신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심리적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고위기학생 조기 발굴을 통해 추가 상담을 지원할 수 있다.

마음약국에 참여한 2학년 김OO 학생은 "마음약국이 궁금해서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방문했다. 평소의 고민을 이야기했더니 <꿈이 없어 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았다"며 "또래 상담자가 진지하게 나의 고민을 들어줘서 감동했다. 처방약으로 나온 간식도 좋았고, 처방전에 담긴 응원 메시지에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Wee클래스 최OO 담당교사는 "학생 정서 및 심리 안정은 물론 학교폭력피해학생 및 고위기학생들의 심리치유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적극적인 치료 지원을 통해 효율적인 학교적응을 독려하고 적극적인 자기 표현으로 에너지를 발산하면서 동시에 스트레스가 감소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