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성연중, 3학년 대상 비폭력대화법 교육 진행
서산 성연중, 3학년 대상 비폭력대화법 교육 진행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1.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시 성연중학교는 지난 22일 본교 3학년을 대상으로 ‘인권 친화적 소통방법-비폭력대화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의 전문외부강사가 본교에 방문해 3학년 각 교실에서 학급당 2시간, 동시에 2학급씩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인권 친화적인 소통 방법으로서의 비폭력대화법 교육을 통해 학생들 간의 갈등을 예방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 NVC는 Nonviolent communication의 약자로 비폭력대화로 번역된다. NVC는 우리가 날 때부터 지닌 연민이 우러나는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과 유대관계를 맺고, 우리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대화방법 (말하기와 듣기)이다. NVC는 견디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간성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대화(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 (출처 :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 누리집)

성연중 김OO 담당교사는 “안정된 또래관계 형성 및 유지를 목적으로 비폭력대화법 교육을 실시했다. 대인관계능력 증진이 가능한 인권친화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직접 익혀보면서 개인의 성장은 물론 자기이해 및 타인 이해 능력이 향상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교육의 취지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