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행복 모으기 연수 진행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행복 모으기 연수 진행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1.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무행정사 40명 대상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30일 서산 일원에서 교무행정사 40명을 대상으로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배움자리인 ‘행복 모으기’ 연수를 진행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2022년 제2차 교무행정사 역량강화 및 마음치유 연수로, 교무행정사의 업무 피로감 해소 및 심신 재정비를 통한 효율적인 교무행정을 지원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교무행정사의 마음 치유를 위한 가죽공예 체험 및 교무행정사로부터 희망 연수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파워포인트 쉽게 배우기 연수를 진행하여 행정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무행정사는 “지난 5월에 이어 또다시 학교에 있는 교무행정사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파워포인트 실전 연수를 통해 행정적 소양을 갖춰 학교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니 뜻깊다”고 말했다.

이완택 교육장은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적절한 시기에 학교 업무 지원을 위해 준비된 자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학교지원센터에서 학교업무최적화의 일환으로 교무행정사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며 취지를 밝혔고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