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운영 우수 교육지원청 선정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운영 우수 교육지원청 선정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2.12.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충남교육청 주관 2022년 학교지원센터 운영 우수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왔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2019년부터 학교지원센터를 조직해 학교 현장을 위한 행정업무, 교육과정 운영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확장형 학교지원센터로 확대해 다양한 학교 현장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초등단기수업지원, 보건교사 미배치교 보건업무 및 수업지원, 신규교사 및 교무업무지원팀 역량 강화 연수지원, 공유물품 및 놀뫼종합체험센터 체험학습 지원, 정리지원(과학실험실, 학교도서관), 무인항공촬영 및 학교홍보영상 제작지원, 시설업무 지원, 교가 오케스트라 음원 제작 지원 등 23가지의 다양한 업무 지원을 추진 중이다.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변화하는 교육 흐름에 맞게 업무를 조정, 신규발굴하고 있는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는 2023년 신규지원사업으로 학교 모래운동장 정비사업을 선정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한다.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데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8개의 지원단과 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학교지원센터 직원들 간의 공고한 협력체계가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정예지 주무관은 학교지원센터 운영 유공 개인표창을 수상하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원만 교육장은 “수업이 중심이 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교육지원청 모든 부서가 학교 지원을 위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