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운영계획·주요 사업계획 연수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운영계획·주요 사업계획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3.0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교육지원청이 지난달 28일 아산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아산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 사업계획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아산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교사 및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 업무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학기가 시작하기 전 현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그동안 수고해주시다 다시 현장을 전출하신 특수교육지원센터 선생님들을 격려하고 새로 전입오시는 선생님들과 특수교육지원센터 직원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소개를 끝으로 특수교육 담당 정상수 장학사의 강의 2023학년도 아산 특수교육 운영 계획 및 주요 사업 계획을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아산의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2023년에 교육지원청에서 운영될 사업들을 안내하고 기존에 비해 변경된 지침들을 안내하여 특수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일선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이 교육행정 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 김규태과장은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 사업계획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담당교원의 현장 역량이 강화돼 특수교육 업무 담당 교사 및 보호자, 학생 모두가 행복한 아산 특수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더불어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 현장 지원을 위해 더 노력해 줄 것을 지시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