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안전체험교육 운영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안전체험교육 운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3.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77명 대상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이 지난 8일 아산 엘리트어린이집 외 1개원 유아 77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완화로 일상회복을 위해 한 발짝 나아가면서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의 현장체험학습이 활성화되고 있다. 북부체험교육원은 「통학길 안전왕, 「우리집 안전왕」, 「우리교실 안전왕」, 「우리동네 안전왕」 4개 체험실에서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따라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신변안전 △약물·사이버 중독 안전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에 대한 체험중심 안전체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유아들은 놀이와 경험 중심 안전교육을 통해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방법을 몸소 체득했다.

북부체험교육원은 충남 유아교육 중점과제 중 하나인 「유아 안전·건강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유아의 생활과 연결된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초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안전체험교육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안전체험교육 운영 대상은 3~5세 유치원 및 어린이집 재원 유아로 확대했으며 특히 이번 체험은 2023학년도 첫 번째로 시작되는 어린이집 유아의 안전체험교육으로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엘리트어린이집의 한 교사는 “유아들이 지진과 화재 등 재난 상황을 실제와 같이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오늘 체험한 안전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어린이집 유아들이 안전한 생활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해야겠다”고 했다.

북부체험교육원 원장은 유아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아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