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 입학식 진행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 입학식 진행
  • 투데이충남
  • 승인 2023.03.1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이 지난 11일 제13기 영재교육원 입학식을 본원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영재교육원은 12년의 노하우를 누적한 우수한 영재교육 시스템과 프로그램, 뛰어난 지도강사를 바탕으로 과학, 수학, 로봇 3개 부문 8개 학급 127명으로 운영된다. 이날 입학식에는 영재교육원생, 학부모, 지도강사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입학식은 영재교육원장의 △입학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는 학생 선서문 낭독 △2023학년도 영재교육원의 교육활동 운영 방향과 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원격수업을 위한 마주온(웨일온)에 대한 연수가 진행됐다. 특히, 카이스트(KAIST)에 재학 중인 3명의 선배를 초청해 이루어진 △진로교육 특강에서는 입학생이 꿈을 이루는데 영재교육원의 디딤돌 역할과 스스로 동기 부여하는 기회가 되었다.

김병갑 원장은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나갈 입학생 모두 영재교육원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과학 인재가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 펜데믹 이후 마스크 착용 완화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해진 만큼 작은 ‘과학자의 꿈 나무 심기’(Little scientist’s dream), 영재성 신장을 위한 체험학습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를 설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