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동신초,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개최
아산 온양동신초,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3.2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온양동신초등학교가 지난 24일 오후 2시부터 본교 영지관에서 8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온양동신교육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설명회를 시작하기 앞서 30여 년 동안 시인으로 활동한 장광호 강사를 초청해 온양동신초등학교의 특색교육인 독서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김종범 교장 선생님과 강권식 교감 선생님 이하 학급 담임 및 전담 교사 등 교육 가족을 소개하고 온양동신 교육과정 운영의 주요 계획을 안내했다. 설명회는 과정 중심 평가, 출결 규정 및 교외체험학습 운영, 방과후학교 및 돌봄 운영, 교원능력개발평가, 선행교육 예방 및 공교육정상화법, 학교폭력 예방, 아동학대 예방, 생명 존중 및 자살예방, 인성교육, 인권교육, 성교육,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 비만 예방, 감염병 예방, 청탁금지법 등의 연수로 진행됐다.

학교 교육 설명회가 끝난 후 2023학년도 학부모회 임원을 소개하고, 각 학급으로 이동하여 담임교사와의 만남 및 학급 학부모 협의를 실시했다.

온양동신초등학교 김종범 교장은 “이번 학교 교육 설명회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고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며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고 사랑과 열정이 넘치는 행복한 온양동신초등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