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고, 독일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 열어
아산스마트고, 독일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 열어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3.3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스마트고)가 ‘2023 독일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27일 스마트고에서 진행된 설명회는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선도국가인 독일에서 취업을 목표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2022학년도부터 실시한 ‘방과후학교 독일어반’, ‘겨울방학 독일어 집중 캠프’ 프로그램을 안내했고, 취업 준비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로드맵을 제공했다.

강연을 진행한 김혜연 팀장은 1946년 설립된 독일의 직업훈련 전문교육기관인 에커트 슐렌(Eckert Schulen)의 한국 프로젝트 담당으로, 독일의 이원적 직업 교육 시스템(직업학교에서의 이론교육과 기업 현장에서의 실습 교육)인 아우스빌둥(Ausbildung) 취업과 현지 파견을 위해 학생들이 해야 할 사전 준비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안내했다.

학부모들은 독일에서의 숙식과 비자, 일상생활에 대한 질문했으며, 독일어 프로그램 참가 학생 학부모는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학부모들의 커뮤니티를 만들어 함께 자녀의 독일 취업 준비를 할 예정이다”라고 의사를 밝혔다.

스마트고 조동헌 교장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도 자녀들의 독일 취업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