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대산중, 교육공동체 대면식·학부모회 위촉장 수여
서산 대산중, 교육공동체 대면식·학부모회 위촉장 수여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3.03.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투데이충남] 조재환 기자=서산시 대산중학교가 지난 30일 오후, 학부모회 위촉장 수여식과 교육공동체 대면식을 개최했다.

본교 학예관에서 시행된 대면식에는 전 교직원과 학부모회 임원, 학교운영위원, 총동창회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총동창회 회장과 학교운영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학부모회 임원들의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위촉장을 통해 소속감을 높이고 적극적인 교육활동 참여를 독려했다.

송여진 학부모회장은 “언제나 봉사하는 마음으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함께하는 학부모회가 되겠다”며 “사랑하는 대산중에서 학부모님을 대표해 일하게 되어 기쁘고, 학교에서 갖는 소통의 자리에 지역의 교육공동체와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고 2023년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후, 학부모회 임원과 운영위원들은 교사-학부모-운영위원-동창회가 서로 일원화해 학생들을 위한 교육활동과 다양한 행사를 계획·실천하기 위해 대면식 이후에도 교장실에서 간담회를 이어갔다.

이날 행사는 대면식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서로를 잘 이해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학교 발전에 이바지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시됐다.

아울러, 문턱이 낮은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육과정에 적용해, 지역 사회와 연계된 교육활동 활성화로 온 마을이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다.

김기웅 교장은 “오늘 이 시간이 교육공동체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 하나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이 있다. 지역의 공동체가 집중해 학생 교육활동을 돕는다면 우리 아이들이 지역 사회를 대표하는 미래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