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안전교육 영상자료 개발·보급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안전교육 영상자료 개발·보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4.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이 매월 4일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과 연계한 유아 안전교육 영상자료를 개발해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보급하고 있다.

안전교육 영상자료가 보급되는 매월 4일은 ‘학교 안전점검의 날’로서 도내 유치원 모두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의식을 되새기는 날로써 더욱 의미가 있다. 이달의 안전교육 자료는 「내 몸은 소중해!」로 충청남도교육청에서 개발한 ‘소중해, 존중해, 안전해’ 음원을 활용하여 유아 수준에 적합한 안전교육 영상자료로 개발했으며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의 안전영역 중 ‘폭력예방 및 신변보호’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안전교육 영상자료는 충청남도교육청 누리집(충남온라인학교/충남i학교로)과 북부체험교육원 누리집에 매월 탑재되며 유튜브 북부체험교육원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북부체험교육원 교사들은 유아에게 흥미롭고 생활 속에서 접근할 수 있는 안전교육 영상자료 개발을 위해 매월 시나리오 협의 및 촬영과 편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산의 한 유치원 교사는 “북부체험교육원의 안전교육 영상자료가 다른 안전교육 콘텐츠보다 유아들의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대처방법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서 유아들과 즐겁게 시청하고 있다”며 유치원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전했다.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은 유아의 발달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안전교육 자료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유치원 현장의 안전교육 수업을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