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아산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4.0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교육지원청이 4일, 6일 2회에 걸쳐 초등돌봄전담사 및 에듀케어 더하기 강사 93명을 대상으로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실습 및 소통대화법’ 연수를 실시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맞벌이,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등 돌봄이 꼭 필요한 학생을 위한 맞춤형 돌봄 지원을 통해 교육 수요자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에듀케어 「더하기 교실」을 운영함으로 돌봄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관내 초등학교에서는 돌봄교실 75실, 방과후학교연계형 돌봄교실 2실, 더하기교실 8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돌봄전담사 및 에듀케어 더하기 강사들이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아산소방서 배방119안전센터 소방관들을 초빙해 심폐소생술 실습 등 돌봄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처치 상황에 대한 교육이 시작됐으며, 이어 (사)사람사이로 공감대화 이진아 충남지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공감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돌봄전담사는 “평소 실습하기 어려웠던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배워 현장에서의 학생 안전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며 “공감대화 연수를 통해 공감하는 법을 배워 대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