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시·청각장애학생 담당교사 연수
아산교육지원청, 시·청각장애학생 담당교사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5.0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충남교육청으로부터 지정받은 시·청각장애 거점 특수교육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2023 시·청각장애학생 담당교사 연수’를 지난달 28일에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청남도 내 시각장애와 청각장애 학생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시·청각장애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장애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별 학생에게 적합한 교실 및 수업 환경 구성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기르는 것에 목적을 두어 진행했다.

강의는 장애 유형에 따라 두 영역으로 나누어 장애 유형별 보조공학기기 관련 전문가인 한국난청인교육협회 이지은 이사장(청각장애 영역)과 시각장애 보조공학기기 제조 업체인 ㈜셀바스헬스케어의 장성길 과장(시각장애 영역)을 강사로 초빙하여 ‘보조공학기기의 종류 및 교수학습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시각장애학생 담당교사 A씨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이 가지고 있는 장애에 대해 보다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수업 환경에서 학생이 사용하는 보조공학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게 됐다”며 이번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경범 교육장은 “시·청각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학교에서 원활하게 교육받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장애에 적합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학교의 물리적·사회적 환경이 점진적으로 변화해 장애학생에게 친숙화된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산교육지원청은 시·청각장애학생 거점 특수교육지원센터로써 시·청각장애 학생을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