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교육활동 보호주간 캠페인 추진
아산교육지원청, 교육활동 보호주간 캠페인 추진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5.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교육지원청이 15일 제42회 스승의 날을 기념해 아산배방중학교에서 교육활동 침해 예방과 교권 보호를 위한 등교 맞이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학생의 인권과 선생님의 교권이 모두 존중받는 학교문화 형성을 위한 홍보활동으로, 아산교육지원청 직원들이 교육활동 침해 사례 및 예방을 위한 문구를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과 상쾌한 아침 인사를 나누며 진행했다.

한편, 아산배방중 학생회 학생들도 등교하시는 선생님을 맞이하며 ‘스승의 은혜’ 노래에 맞추어 감사 인사와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더욱 따뜻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스승의 날과 학생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교육활동 보호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 학생 생활교육을 강화하고 교육활동 침해 학생과 피해 교원을 분리하는 학교 규칙 개정 컨설팅, 교육활동 침해 사례 및 사안처리에 대한 학생·학부모 대상 온라인 퀴즈 등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경범 교육장은 “교육활동 침해 사안 처리 과정에서 교권 침해를 당한 선생님뿐만 아니라 업무 담당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가슴이 아프다” 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교육활동 침해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교권과 학생인권이 함께 가는 길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