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 충남FFK전진대회 실적 우수
청양고, 충남FFK전진대회 실적 우수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3.05.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6, 은2, 동3 11명 입상

[청양=투데이충남] 최태숙 기자=청양고등학교 바이오식품과 명수찬 외 18명 학생들은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2023학년도 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에 출전해 11명이 입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278명의 학생들이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스마트한 인재 양성의 주역 충남FFK’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 5개 분야로 참가했다.

바이오식품과 학생 19명은 전공경진(식품가공, 식물자원), 실무능력경진(농식품조리), 축제(FFK 골든벨) 부문에 참가해 △식품가공 부문 [금상] 명수찬, 임형준, 이동주 [은상] 황성민, 조인숙, 천정임 [동상] 이수진 △식물자원 부문 [동상] 김경근, 함성원 △FFK 골든벨 부문 [금상] 이준호, 최문희 등 총 11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전공경진 식품가공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임형준(3학년) 학생은 “대회 준비 기간 동안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좋아 행복하지만 운도 따라준 것 같다.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시고 수업을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FFK 골든벨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이준호(3학년) 학생은 “3개월간 밤새워 노력한 결과 꿈꾸던 메달을 받게 됐다. 아직까지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뿌듯해했다.

참가 학생들은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출전 대표라는 자부심과 전공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김경수 교장은 “이번 대회 수상은 작지만 강한 바이오식품과의 저력을 보여준 사례로 방과후 시간과 주말까지 시간을 내어 한마음으로 선생님과 함께 열심히 준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학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만큼 빛을 발휘한 것같아 정말 대견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