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예산군 사회복지박람회 부스운영
예산교육지원청, 예산군 사회복지박람회 부스운영
  • 이난이 기자
  • 승인 2023.09.0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투데이충남] 이난이 기자=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와 교육복지지원센터는 지난 6일 예산역전 주차장에서 학생과 지역주민, 사회복지 관련 관계자 등 20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예산군 사회복지박람회’에 참여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예산군이 주최하고,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는 김종하 교육장을 비롯해 체육인성팀장, Wee센터 직원이 참여해 함께 나누고 보고 즐기는 ‘복지 안의 락(樂)’을 만들어 가는 데 힘을 보탰다.

Wee센터 홍보부스는 “행복 서핑, 좋은 말 파도타기”를 주제로 좋은 말 카드 여러 장 중에서 자신에게 힘이 되는 말을 골라 직접 카드를 꾸미고 가죽끈을 묶어 자신만의 책갈피를 완성한다. 체험과 함께 시원한 음료도 제공되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복지지원센터에서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라는 주제로 지역 내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교육복지사업 동영상 및 리플릿 배포 △나만의 향기 목걸이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했고 △반려견 매개 활동 자격증을 취득한 예산초, 예산여중 학생들이 반려견과 함께하는 동물보호 캠페인 행사 등을 실시해 지역주민의 큰 호응과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김종하 교육장은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교육지원청의 상담서비스를 알리고 사회복지 유관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힘든 가정의 학생들에게도 필요한 서비스나 지원이 이루어져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