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행동중재 프로그램 교사 연수
아산교육지원청, 행동중재 프로그램 교사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0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의 긍정적 행동지원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교육지원청이 지난달 27일 장애학생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통합교육지원단(행동중재지원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특수학급 담당 특수교사 44명을 대상으로 '2023 행동중재 프로그램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긍정적 행동지원의 이해와 적용'을 주제로 진행된 본 연수는 서울 ABA연구소 한상민 소장님을 강사로 위촉해 장애학생의 행동특성, 응용행동분석, 교실 내에서 사용 가능한 중재 기술, 행동 기능 평가 방법 등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하며 운영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보이는 다양한 도전행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행동중재 방법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한 특수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신모 교사는 “사례 중심의 연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학생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더 잘 이해하고 효과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특수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현장 맞춤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특수교육팀과 특수교육지원센터에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