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 아산성심학교 방문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 아산성심학교 방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격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2일 아산시 발달장애 특수학교인 아산성심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황을 살펴보고 학생들과 교직원을 격려했다.

아산성심학교는 아산시 선장면에 위치한 특수학교로 초, 중, 고, 전공과 4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37학급, 총 2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발달장애 특수학교로 인가받은 아산성심학교는 중도중복장애학생들을 위한 중도중복 교육과정, 직업교육 중심의 진로·직업 교육과정, 취업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전공과 교육과정 등 학생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아산성심학교 교육현안 문제에 대하여 논의하고 교육환경과 시설을 둘러보며 교육현장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의 한 관계자는 "직접 방문해서 현장의 소리를 들어주시고 특수교육 현장에 관심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원활한 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학생들의 밝은 모습과 미래를 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특수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특수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