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행동중재 프로그램 보호자 연수
아산교육지원청, 행동중재 프로그램 보호자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2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의 긍정적 행동지원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0일 장애학생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통합교육지원단(행동중재지원단)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2023 행동중재 프로그램 보호자 연수‘를 실시했다.

'장애학생 도전행동에 따른 보호자의 역할 및 지도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 본 연수는 소통과지원연구소 김성남 소장님을 강사로 위촉해 신경발달 및 감각처리 장애, 정보처리방식,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상황 인식의 어려움, 발달장애인의 행동중재와 행동지원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사례중심의 연수로 보호자와의 공감대 형성, 자녀의 다양한 행동에 대한 이해와 양육 방법의 안내 등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도전행동 감소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여한 김00학생의 보호자 A는 “발달장애 자녀를 양육하며 겪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정보의 공유를 통해 자녀의 행동에 대한 이해도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가정에서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우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맞춤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