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선수단, 전국 축구대회서 선전
세종교육청 선수단, 전국 축구대회서 선전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2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고부 2위, 여중부 3위, 여초부 3위 입상
참가선수들…우리의 축구 여정 지속될 것
세종고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세종고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선수단이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 축구대회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세종시교육청 선수단은 10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경기도 이천 일원에서 열린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 축구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 세종시교육청 선수단은 지난 상반기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축구대회에서 우승한 학교급별 5교(세종고, 한솔중(여), 새뜸중(남), 소담초(남⸱여)) 90명의 학생들이 출전했다.

전국 학교스포츠클럽축전은 현재 학생선수로 등록된 학생선수는 참가할 수 없는 대회로, 전국 각 시도별 예선을 거친 1만5000여 명의 시도대표 학생들이 참가하는 대회다.

대회 첫째 날 학교급별 예선리그 조별 1, 2위 팀이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이번 대회에서 남고부 세종고, 여초부 소담초, 여중부 한솔중이 8강(4강)에 진출했다.

22일 열린 학교급별 토너먼트에는 조 1위로 진출한 세종고는 8강에서 경남(1:0), 4강에서 충남(1:0)을 차례로 이기고 당당히 결승에 진출했으나 경기대표에게 0:1로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여중부 대표로 출전한 한솔중은 조 1위로 4강에 진출했으나 아쉽게 제주팀에 패했고, 여초부 대표로 출전한 소담초도 조 1위로 4강에 진출했으나 경남대표와 승부차기 혈투 끝에 아쉽게 패했다.

세종고 축구팀 주장 박종현 학생은 “학교수업을 가장 우선해 학업을 충실히 이수했고, 훈련시간 확보를 위해 아침, 점심시간에 틈틈이 운동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친구, 후배들과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고, 우리의 축구 여정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고 축구팀 감독 김홍찬 교사는 “짧은 경기 일정에도 많은 경기를 혼신의 힘을 다해 소화해 준 학생들이 기특하다”면서 “이번 대회를 위해 물심양면 도와주신 교장‧감선생님과 학부모님, 동문회, 교육청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을 통해 전국의 학생들이 스포츠로 하나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이번 대회를 위해 멀리까지 학생들을 인솔하며 격려해 준 지도교사분 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은 11월까지 전국에서 분산 개최되며, 세종시교육청은 축구, 농구, 배구, 배드민턴, 킨볼 5종목 총 366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