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캠페인
세종교육청,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캠페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2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교육청·경찰서·녹색어머니회 합동
사고·피해, 단속 현황 전단지 제작‧배포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25일 반곡고에서 학교와 교육청, 경찰서, 녹색어머니회가 함께하는 ‘개인형 이동 장치(전동킥보드)·통학로 안전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활동은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무면허 운행, 무단횡단 등으로 발생하는 학생과 시민의 통학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개인형 이동장치 무면허 운행의 위험성과 무면허 운행 시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을 홍보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학생의 무면허 운행을 근절하기 위해 계획됐다.

참석자들은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의 위험성을 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알리기 위해 세종시 청소년 관련 개인형 이동장치 사고 및 피해, 단속현황을 전단지로 제작‧배포했다.

또한 세종지역 예술팀인 ‘한국음악 앙상블 흥’의 케이팝(K-pop) 국악 공연과 함께 안전 메시지를 전달해 학생들의 관심을 높여줬다.

최교진 교육감은 “개인형 이동장치의 위험성을 모르고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며, 우리 학생들은 전동킥보드도 ‘차’임을 잊지 말고, 자신과 다른 누군가의 안전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만큼 전동킥보드 무면허 운행을 멈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개인형 이동 장치(전동킥보드)·통학로 안전 합동 캠페인’을 10월 25일에 반곡고를 시작으로, 10월 26일에 두루고, 11월 1일에 해밀중, 11월 2일에 보람중 순으로 진행해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고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