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 개최
세종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3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도·태권도 등 12종목 1278명 참여
학생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 열어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지난 21일부터 31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3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1일부터 테니스, 수영 등 총 12개 종목에 1278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쳤다.

대회는 세종시민체육관 등 세종시 일원에서 분산 개최됐으며, 특히 가장 많은 학생 선수가 참가한 육상 종목은 지난해까지 공주에서 실시했으나, 올해부터는 세종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됐다.

또한 2023년 소년체전 및 전국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레슬링 종목에서 초등부 및 여학생이 눈에 띄게 많이 참가했다.

세종시레슬링협회 신창호 전무이사는 “전국소년체전 및 전국체전에서 거둔 좋은 성적은 세종학생체육대회라는 우수한 밑거름이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 레슬링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해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남초 최지호 학생(4학년)은 “지난해 금남초에 테니스부가 창단된 후 열심히 훈련해 이번 대회에 참여해 매우 기쁘다”며 “이긴 친구가 진 친구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는 장면에서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감배 학생체육대회는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학생들이 학교체육과 전문체육을 넘나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