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소방서, 유부도 ‘대형소화기 전달행사’ 진행
서천소방서, 유부도 ‘대형소화기 전달행사’ 진행
  • 류신 기자
  • 승인 2023.11.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소방서가 10일 11시 유부도에서 대형소화기(20kg) 13대의 전달행사를 진행했다.

유부도는 여의도의 1/4 크기로 실제 거주하는 주민이 34가구 43명인 작은 섬이다. 지난 2021년 유부도를 둘러싼 갯벌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며 섬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유부도는 섬 고유의 특성상 배가 운항하지 못하는 시간대에 불이 나거나 응급환자 발생 시 소방차량의 출동에 제약이 있다.

이에 서천소방서는 유부도 소방대 발대, 헬리포트 활용 화재진압 및 응급구조훈련, 주민 대상 심폐소생술 및 소방안전교육 등을 진행하여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이번 대형소화기(20kg) 13대와 소형소화기(3.3kg) 18대 전달행사 또한 우리 서천군 내 안전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고 소방서는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전익현 도의원은 “유부도 주민들을 위한 최소한의 안전 기반이 마련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유부도 내 빈틈없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김영배 서천소방서장님을 비롯한 서천소방서 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은 “서천군 내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에게 빈틈없는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