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대산중, ‘서산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운영
서산 대산중, ‘서산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운영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3.11.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투데이충남] 조재환 기자=서산시 대산중학교가 지난 23일 본교 체육관(한뫼관)에서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산시립합창단이 찾아가는 음악회를 운영했다.

이날 열린 음악회에서는 클래식 합창, 솔로 바리톤즈, 콰르텟 등과 같은 수준 높은 공연과 더불어 학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K-pop을 비롯한 다양한 대중음악 공연까지 선보였다.

특히, 인기 아이돌의 연주와 함께 안무를 선보이며 평소 조금은 딱딱한 공연장의 느낌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즐기는 공연으로 학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서산시민과 함께 노래하며 창단 10주년을 맞이한 서산시립합창단은 2013년 창단 이후, 다양한 기획의 연주를 통해 깊은 음악적 감동을 선사해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문화 소외 지역의 공연 활성화를 위해 직접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고, 정기 및 기획 연주회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가족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들로 서산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음악회에 참가한 민광현 학생은 “저는 맨 앞에서 공연을 보았는데 너무 좋았고, 수준 높은 귀한 공연을 학교에서 볼 수 있게 되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고 말했다.

또, “체육관을 가득 채우는 노래를 듣는데 가슴이 웅장해지는 느낌이 들었으며, 벅찬 감동에 나도 모르게 기립박수까지 치게 되더라고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구아련 지도교사는 “다양한 합창 공연과 아이들 눈높이에서 기획 연주 공연을 준비해 주시고, 시민을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 자리를 선사해 주신 서산시립합창단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