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1회 농업인학습단체 한마당행사 개최
당진시, 제1회 농업인학습단체 한마당행사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1.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농업인학습단체한마당 행사 사진/당진시
당진시 농업인학습단체한마당 행사 사진/당진시

[당진=뉴스세상]이지웅 기자= 제1회 당진시농업인학습단체 한마당행사가 지난 24일 당진시종합운동장 실내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품목별연구회, 4-H회와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9세부터 100세까지 전 세대가 ‘농업인’으로 하나가 되었다.

이날 ‘함께 여는 미래, 생동하는 농촌’을 주제로 오성환 시장이 특별강의를 했으며, 농업인 학습단체별 실적, 과제발표와 성과물 전시, 학교4-H 공연경진, 과제발표 경진 등 농업인 단체별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학습단체 회원들이 1년간 정성껏 재배한 농산물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으며, △배지현(서울성신여자대학교) △전현찬(충남대학교) △최원묵(방송통신대학교) △심가흔(당진고등학교) △조다현(호서중학교) △이찬혁(정미초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도 수여했다.

또한 전시장에서는 품목별농업인연구회에서 출품한 농산물을 한 자리에 전시하고 우수농산물 품평회를 열어 당진시 우수 농산물을 홍보했다.

구본석 센터 소장은 “제1회 당진시농업인학습단체 한마당행사를 통해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 화합의 장이 되었다”며 “당진시 농업 발전을 위해 농업인 학습단체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